아이패드 스타일러스 펜 추천 BEST 5 – 애플펜슬 대안은?

아이패드의 활용도를 200% 높이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스타일러스 펜과 함께 사용하면서 노트 필기 또는 드로잉을 하게 되면 아이패드의 활용성을 훨씬 높일 수 있습니다. 보통 아이패드의 대표적인 스타일러스 펜은 애플펜슬입니다. 단점이라 한다면 비교적 높은 가격과 펜촉이 소모품이라 일정 기간 사용 후 펜촉을 갈아줘야 한다는 점 등이 있습니다. 디자인이나 드로잉을 전문으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애플펜슬이 최적의 선택이 되겠지만 간단한 사용이나 자녀들이 사용하는 용도로는 굳이 애플펜슬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패드 스타일러스 펜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1. 로지텍 크레용 Logitech Crayon

애플펜슬 스타일러스 펜 추천
애플펜슬 스타일러스 펜 추천

애플에서 승인한 유일한 서드파티 스타일러스 펜입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판매하기 때문에 아이패드와 호환성 측면에서는 문제가 없습니다. 크레용이라는 이름처럼 그레이 & 오렌지 조합의 크레용 같이 생겨 아이를 포함한 모든 연령대에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대표적인 아이패드 스타일러스 펜입니다.

로지텍 크레용은 추가 페어링 없이 펜의 전원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블루투스와 연결돼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펜슬을 지원하는 모든 앱에서 로지텍 크레용은 잘 작동합니다.

또한 기존 1세대 애플펜슬을 비롯한 많은 스타일러스 펜이 둥근 디자인으로 평평한 곳에서 한없이 굴러가 분실 위험이 많은데요. 이 제품은 납작한 모양으로 만들어져 아이들이 사용 후 어디에 두어도 굴러가지 않아 분실 위험이 줄어듭니다.

주요 특징

- 애플 라이트닝 케이블로 충전 가능
- 2분 충전 후 최대 30분 활성 사용 가능 (최대 7.5시간 드로잉 사용 제공)
- 호환 모델: 아이패드 에어 (3세대,-4세대),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아이패드 (6세대-8세대), 아이패드 프로 전 모델

2. 와콤 뱀부 팁 Wacom Bamboo Tip

애플펜슬 스타일러스 펜 추천
애플펜슬 스타일러스 펜 추천

정밀하고 저렴한 아이패드 스타일러스 펜을 찾고 있다면 Wacom Bamboo Tip 제품을 추천합니다. 와콤은 스타일러스 펜 시장에서 많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회사인만큼 다양한 애플펜슬 대안 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와콤 뱀부 팁 제품은 미세한 팁 (1.9mm), 반응성이 뛰어난 압력 감지 및 인체 공학적 디자인으로 세부적인 글쓰기에 적합합니다.

이 스타일러스는 아이패드뿐만 아니라, 아이폰 및 삼성 갤럭시와도 호환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아이패드뿐만 아니라 사용하는 스마트 기기에서 함께 사용하고 싶다면 이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내가 사용하는 기기와 와콤 뱀부 팁 제품이 호환되는지 확인하려면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주요 특징

- USB 충전 후 최대 20시간 연속 사용 가능
- Bamboo Paper  무료 앱 이용 가능 
- 호환 모델: 아이패드 프로 전 모델 (12.9인치 1세대 제외),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3세대-8세대), 아이패드 미니 전 모델 

3. 리아 짭플펜슬 5세대

짭슬펜슬로 불리기도하는 리아 펜슬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이후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애플펜슬 2세대처럼 아이패드 윗쪽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1mm의 두껍지 않은 펜촉으로 부드러운 터치와 정밀한 손글씨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애플펜슬 대안을 찾고있다면 추천합니다.

추가 페어링 없이 전원만 켜면 바로 아이패드에 사용 가능한 제품이고 1시간 충전으로 최대 12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비해 아이패드와의 호환이 좋아 많이 찾는 애플펜슬 대체품입니다.

주요 특징

- 팜 리젝션 기능(터치 오류 방지 기능 - 손바닥을 스크린에 댄 채 터치펜으로 글씨를 써도 손바닥이 인식되지 않음)
- 호환 모델: 아이패드 프로 3세대 및 4세대, 아이패드 에어 (3세대-4세대),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아이패드 (6세대-8세대)

4. UOGIC A583 아이패드 터치펜

애플펜슬 스타일러스 펜 추천
애플펜슬 스타일러스 펜 추천

또다른 가성비 좋은 애플펜슬 대안으로는 UOGIC A583 아이패드 터치펜이 있습니다. 애플펜슬 대비 가벼운 중량과 종이 질감 펜촉으로 마치 진짜 연필을 사용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펜슬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아이패드 윗쪽에 부착하여 보관할 수 있으며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이후 및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적용) 장기간 작업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애플펜슬을 이용하는 주요 앱과 대다수 호환이 되는데요. 예를 들어 프로크리에이트 (Procreate), 스케치북 (Sketchbook), 굿노트 (Goodnotes). 노타빌리티 (Notability), 노트쉘프 (noteshelf) 등 주요 아이패드 드로잉 앱 및 노트필기 앱과 모두 호환됩니다.

주요 특징

- 팜 리젝션 기능
- 얇은 펜촉
- 호환 모델: 아이패드 프로 3세대 및 4세대, 아이패드 에어 (3세대,-4세대),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아이패드 (6세대-8세대)

5. 서플라이코 펜슬+

서플라이코 펜슬+

또다른 애플펜슬 저렴이 버전입니다. KC 전파인증 및 전지 인증을 받은 제품 회로 안전설계 및 검증된 부품으로 구성된 제품입니다. 애플펜슬에 사용되는 1.2mm POM 펜촉을 최대한 구현하여 사용 시 화면에 흠집이 가지 않도록 고감도 제품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아이패드로 색칠공부나 간단한 낙서를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한 스타일러스 펜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애플펜슬 2세대와 매우 유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화이트 색상뿐만 아니라 블랙 색상도 구매 가능하기 때문에 블랙펜슬을 찾고 계신 분들은 한번 고려할만합니다.

주요 특징

- 팜 리젝션 기능
- C 타입 충전
- 틸트: 기울기를 이용하여 라인의 두께를 조정할 수 있음
- 호환 모델: 아이패드 프로 3세대 및 4세대, 아이패드 에어 (3세대,-4세대),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아이패드 (6세대-8세대)

6. 아이패드 스타일러스 펜 애플펜슬 Apple Pencil

애플펜슬

그래도 여전히 다른 마음에 드는 애플펜슬 대안 제품을 찾지 못하셨다면 애플펜슬을 구매하는 것이 제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애플펜슬은 압력과 기울기를 감지할 수 있는 센서가 장착되어있기 때문에 정밀하고 세심한 작업이 필요한 분에게 애플펜슬은 필수 아이템입니다. 또한 iPadOS14에 손글씨 기능 (Scribble)을 지원하면서 애플펜슬의 활용도가 더욱 더 높아졌는데요. 간단한 도형 작업 및 인터넷 서핑 시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고 손글씨로 글씨를 쓰면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작업입니다 (현재는 영어만 인식).

*해당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이 일부 포함되어있어,
포스팅 작성자가 일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