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키보드 추천 7+ 일체형 키보드로 생산성 극대화

아이패드 키보드 추천 찾으시나요? 이제 아이패드를 단순히 콘텐츠 소비용으로 사용하는 사용자는 줄어들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패드 프로, 에어 같이 고급 프로세서가 탑재되어있는 모델의 경우 아이패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부가 장치를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키보드입니다. 아이패드와 키보드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아이패드를 컴퓨터와 같은 성능을 발휘하게 하려면 집이나 이동 중이든 아이패드 키보드는 필수인데요. 아이패드 키보드, 특히 일체형 키보드 제품들은 어느 정도 가격대가 있기 때문에 처음에 구매할 때 잘 알아보고 원하는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데요.


아이패드는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는 모든 키보드와 연결이 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키보드가 아이패드와 만족스럽게 작동하는 것은 아닙니다. 타이핑이 불편할 수도 있고, 무게가 많이 나가 휴대가 불편할 수도, iPadOS와 호환이 매끄럽지 않은 키보드도 수두룩합니다. 실패 없는 아이패드 키보드 구매를 위해 아이패드 키보드 추천을 소개해보겠습니다.

궁극의 아이패드 키보드 추천 – 애플 매직 키보드

애플 매직 키보드말하면 입만 아픈 애플의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입니다. 아이패드 전용 키보드로 완벽한 호환성 그리고 아이패드를 컴퓨터로 만들어주는 궁극의 장치이기도 합니다. 아이패드 키보드 추천으로 가장 강력한 제품입니다.

애플-아이패드-매직-키보드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


아이패드 뒷면에 보시면 동그라미 세 개의 핀이 보일 텐데요. 이곳을 포고 핀이라고 합니다. 아이패드와 매직 키보드는 이 포고 핀을 서로 연결하면 키보드가 작동되는데요. 아이패드의 포고 핀을 통해 전력을 공급받기 때문에 별도의 키보드 충전이 없어도 아이패드에 부착만 해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타사 제품의 경우 포고 핀 연결이 지원되지 않아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다 보니 연결에 시간이 걸릴 수도 있고 주기적으로 충전을 해 주어야하기 때문에 더욱더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의 장점이 부각됩니다.


매직 키보드에서 맥북과 같은 키감을 생각했다면 아쉽게도 키감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제품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애플에서는 이 매직 키보드의 휴대성을 가장 중시하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키보드 무게를 가볍게 만들기 위해 두께가 얇아지고 키 트래블이 짧아 타이핑할 때 날린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키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에게는 만족스럽지 않을 순 있어도 전작인 아이패드 폴리오 키보드 키감에 비하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아졌다고 보면 됩니다.

아이패드-키보드-추천-일체형
애플 매직 키보드


트랙패드의 완벽한 호환성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아무리 타사 아이패드 키보드 제품에 트랙패드가 탑재되어있다고 해도 정품의 반응도, 속도, 제스처 지원 등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매직키보드의 모든 면이 아이패드를 맥북으로 만들어 주기에 충분합니다.


사실 매직 키보드의 기능적인 단점은 없습니다. 아이패드용 키보드 선택을 위해 이것저것 사용해보지만 결국 매직 키보드에 정착을 하기 마련입니다. 문제는 바로 가격이라는 점입니다. 물론 애플 공홈보다는 애플 공식 리셀러인 쿠팡에서 구매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부담되는 가격입니다. 하지만 일단 구입을 하고 사용하고 나면 후회는 절대 없는 아이패드용 궁극의 키보드입니다.

애플 매직 키보드

애플과 100% 호환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아이패드 에어 4,5세대 호환)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블랙, 화이트 컬러
트랙패드 지원
백라이트 지원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가 좋긴 하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이 제품을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충분히 저렴하고 성능 좋은 대안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타사 제품의 아이패드 키보드 추천을 알아보겠습니다.

로지텍 콤보 터치

아이패드-키보드-추천-로지텍
로지텍 콤보 터치

오랫동안 애플 매직 키보드의 가성비 대안으로 손꼽히고 있는 로지텍 키보드입니다. 아이패드 프로용으로 디자인되었기에 정품 매직 키보드의 단축키를 거의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아이패드와 완벽하게 호환이 됩니다. 또한 콤보 터치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트랙패드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사실 트랙패드가 탑재되어있다는 것은 아이패드 키보드 영역에서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키감이 좋고 호환이 잘 되는 키보드를 연결하여 사용한다고 해도 결국 마우스의 역할이 되는 트랙패드가 없다면 열심히 손으로 타자를 친 후 손을 아이패드로 움직여 마우스 역할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키보드에 트랙패드가 함께 붙어있는 제품과 키보드를 친 후 손을 아이패드로 가져가 화면을 이동하는 방식, 어떤 게 더 편리하게 들리시나요? 별 차이 없어 보이지만 손을 수시로 왔다 갔다 해야 한다는 점은 상당한 피로감을 줍니다. 그런 의미에서 가능한 한 트랙패드가 포함된 제품을 고려하시는 게 생산성 측면에서 유리합니다. 거기에 애플 보조 기기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로지텍 제품이면 가장 안성맞춤이겠죠.


특히 로지텍 키보드는 아이패드와 연결 시 블루투스를 이용하는 것이 아닌 애플의 스마트 커넥터를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즉 키보드를 별도로 충전하지 않아도 아이패드에 부착하는 것만으로도 충전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로지텍 콤보 터치

아이패드,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프로용 모델
케이스 탈부착 가능
트랙패드 지원
백라이트 지원
무게 574g

아이패드 키보드 추천 – 로지텍 폴리오 터치

아이패드-로지텍-키보드-추천
로지텍 폴리오 터치

좀 더 저렴한 로지텍 키보드를 찾고 있다면 로지텍 폴리오 터치도 추천합니다. 로지텍 콤보 터치와 거의 유사한 기능에 가격은 더 저렴한데요. 20도에서 60도 사이로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서 글쓰기, 읽기, 그림 그리기 등 아이패드를 어떠한 목적으로 사용하든 자유롭게 거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로지텍 폴리오 터치는 12.9인치용으로는 판매하지 않고 11인치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에어 4,5세대에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11인치 이하 아이패드 사용자라면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보다 훨씬 저렴하고 성능이 뛰어난 로지텍 제품을 고려하는 것도 좋습니다.

로지텍 폴리오 터치

백라이트 지원
트랙패드 지원
무게: 642g

Brydge 아이패드 키보드

아이패드와 일체형 키보드이면서 맥북 디자인을 원한다? 그럼 Brydge 제품이 답이 될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본체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키보드, 트랙패드 디자인 모두 맥북과 비슷하게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브릿지 제품의 트랙패드는 매직 키보드를 포함하여 다른 키보드 제품보다 훨씬 크게 제작되었습니다.

아이패드-키보드-추천-브릿지
브릿지 키보드

매직 키보드에 들어있는 트랙패드 크기가 작은 편이라 가동 범위가 좁아 간혹 키패드와 겹치는 등 불편할 때가 있는데요. 브릿지의 트랙패드는 크기가 훨씬 크기 때문에 트랙패드를 훨씬 더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문제점이라 하면 무게인데요. 12.9인치 기준으로 970g으로, 아이패드에 부착했을 때 1.66kg로 휴대하지 못할 무게는 아니지만  13인치 맥북 프로보다 무거운 무게이긴 합니다. 휴대성을 가장 중시하는 제품을 고려하고 있다면 과감하게 브릿지 제품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체형 키보드 중에 집에서 사용하기 좋은 키감과 고급스러운 제품 마감 및 디자인을 중시한다면 브릿지 제품이 대안입니다. 또한 맥북처럼 키보드 첫 줄에 펑션 키가 지원되면서 아이패드에서 맥북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약 279,000원 이라는  여전히 비싼 가격이긴 하지만 매직 키보드보다 약 15만 원 저렴하기 때문에 애플 감성을 놓치고 싶지 않다면 브릿지 키보드로 선택하세요.

Brydge 아이패드 키보드

아이패드 프로 2018부터 지원 (11인치, 12.9인치)
트랙패드 지원
백라이트 지원
무게 907g


애플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아이패드-키보드-스마트-폴리오
아이패드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다음으로는 애플의 정품 키보드인 폴리오 키보드입니다. 트랙패드가 없는 제품이기 때문에 애플의 매직 키보드보다는 훨씬 저렴합니다. 이동하면서 가볍게 타이핑 작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이 제품이 적합합니다. 무게도 가볍기 때문에 휴대에 부담이 없는 것도 한몫합니다.


하지만 아쉬운 것은 타건감인데요. 휴대성을 중시하는 제품이다 보니 키보드 아래에 보강판이 없어 상당히 딱딱한 키감을 줍니다. 맨손가락으로 책상을 두드릴 때 나는 느낌이 폴리오 키보드 타건감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동이 잦은 분 중 굳이 트랙패드가 필요 없고, 키감을 중시하지 않는다면 선택할 수 있는 좋은 제품입니다. 

Zagg Pro

아이패드-키보드-추천-zagg
zagg pro 아이패드 키보드


상당한 가성비 있는 아이패드 일체형 키보드로 평가받는 Zagg Pro 제품입니다. 첫 번째 장점은 케이스가 분리된다는 것입니다. 보통 일체형 키보드의 경우 키보드와 케이스와 합쳐져 있는 제품이다 보니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는 상황에서도 케이스 용도로 함께 가지고 다녀야 하는데요. 이 외에도 애플 펜슬을 쓰고 싶을 때 키보드 일체형 케이스는 눕힐 수 있는 각도가 한정되어있다 보니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요. Zagg Pro 제품은 키보드와 케이스를 분리할 수 있어서 아이패드 본체만 가지고 다니고 싶다면 키보드에서 가볍게 분리해 케이스만 낀 아이패드를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바로 펜슬을 고정시켜 줄 펜슬 홀더가 있다는 점입니다. 보통 일체형 키보드에는 펜슬 부분을 고정하는 곳이 없어 아이패드에 부착해도 가벼운 자극에 떨어질 때가 많은데요. Zagg Pro 케이스는 펜슬 부분을 고정해주는 커버가 있어 애플 펜슬을 안전하게 아이패드에 부착하고 다닐 수 있습니다.

도큐3 USB C 아이패드 키보드

아이패드-키보드-usb-허브
도큐 USB 허브 키보드

색다른 아이패드 키보드가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생김새는 일반 타사에서 제작한 아이패드 일체형 키보드이지만, 밸류온과 도큐가 합작한 이 아이패드 키보드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USB C 허브가 포함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아이패드를 메인 PC로 사용하시는 분 중 많은 분들이 영상 편집, 사진 편집이나 타이핑 업무가 많습니다. 이 작업들은 주로 USB C 허브가 필수인데요.


이 제품은 USB C, HDMI, USB 3.0, SD 카드, 마이크로 SD 카드 등 총 6개의 포트가 키보드 자체에 포함되어있습니다. 즉 USB C 허브가 별도로 필요하지 않아 굉장한 가성비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키감도 좋다는 평을 받고 있고 애플 매직 키보드와 유사한 디자인이지만 알루미늄 바디로 상당히 고급스럽게 느껴졌습니다.

도큐3 USB C 아이패드 키보드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아이패드 에어 4세대, 5세대 호환)
백라이트 지원
트랙패드 지원
무게 800g

아이패드 키보드 추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제품은 모두 아이패드와 부착하여 사용하는 일체형 키보드입니다. 일체형 키보드가 일반 블루투스 키보드보다는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결국 아이패드와 부착하여 언제 어디서든 가지고 다닐 수 있게 아이패드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일체형 키보드는 필수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이 일부 포함되어있어,
포스팅 작성자가 일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