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키보드 추천 – 디자인, 생산성까지 모두 잡은 최고의 키보드는?

맥북 키보드 추천을 찾고 계신가요? 종일 맥북을 사용하다 보면 목과 허리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 그러다 보니 노트북 스탠드에 맥북을 올려두고 블루투스 키보드를 따로 사용하여 목 건강을 지키고 있는데요. 자세가 편하다 보니까 건강뿐만 아니라 생산성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외부에서 키보드를 들고 다니기에는 힘들 수도 있으나 집이나 사무실 등 내부에서 사용할 때는 맥북 키보드는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맥북 키보드에는 여러 가지 추천 제품이 있지만 예쁜 디자인뿐만 아니라 작업 효율성까지 높일 수 있는 최고의 맥북 키보드 추천을 알아보겠습니다.

1. 맥북 키보드 추천 – 로지텍 K380

부동의 가성비 1위 무선 키보드 제품인 로지텍의 K380입니다.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깔끔한 디자인과 좋은 키감, 가벼운 무게 등으로 국내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블루투스 키보드 제품입니다. K380의 장점 중 하나는 블루투스 연결이 매우 안정적이라는 점입니다. 대기 시간이 거의 없이 맥북과 페어링이 됩니다. 또한 최대 3대의 기기와 페어링을 지원하기 때문에 키보드 하나만으로 맥북, 아이패드, 스마트폰 등 버튼 하나만으로 기기 간 이동이 자유롭습니다.

기존의 대부분의 키보드가 네모난 키를 가지고 있는데 반해, 동글동글한 키는 귀여운 디자인을 가져다줍니다. 또한 블랙, 화이트, 레드, 파우더핑크, 블루 등 다양한 컬러의 모델이 있어 산뜻한 분위기의 키보드를 찾는 분에게 맞춤인데요. 3만원에 좀 넘는 저렴한 가격에 만족도 높은 맥북 키보드를 찾고 계신다면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맥북-가성비-키보드-K380
맥북 키보드 추천 K380
- 키보드 안쪽에 보강판을 두어 키감이 안정감 있음
- 저렴한 가격
- 다양한 감각적인 컬러 모델 구매 가능 
- AAA 배터리 2개 
- 백라이트 키 미지원
- 키의 사전 이동 시간이 짧아 익숙하지 않으면 오타가 나기 쉬움

2. 맥북 키보드 추천 – 키크론 K4 무선 기계식 키보드

맥북-키보드-추천-키크론-기계식
맥북 키보드 추천 키크론 K4

숫자를 많이 타이핑하시는 분이라면 블루투스 키보드에서 숫자 전용 패드 유무는 중요한데요. 대다수의 무선 키보드가 컴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에 중점을 두다 보니 숫자 패드가 생략된 모델이 대부분입니다. 숫자 패드를 찾으시는 분 중에 키감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이라는 키크론의 K4 기계식 키보드 모델을 추천합니다.

문서 작업 등 타이핑을 오래 하시는 분이라면 손가락에 힘이 들어갈 수밖에 없습니다. 라인마다 키캡의 각도를 다르게 설정하는 방식을 적용해 타이핑 시 손목의 피로를 최소화하고 편안한 타건감을 주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입니다. 또한 흰색 또는 RGB 백라이트를 지원하며, RGB 버전의 경우 총 18가지의 라이팅 이펙트를 지원하여 디자인까지 통통 튑니다.

- 기계식 키보드의 타격감
- 손목의 피로를 최소화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 모던하고 미니멀리즘한 디자인 
- 화이트/RGB 버전 백라이트 및 다양한 라이팅 이팩트
- 빠른 배터리 소모 (USB 충전 방식, 최대 72시간 지속)

3. 로지텍 MX KEYS

로지텍의 MX KEYS 제품 역시 애플 맥북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제품입니다. 오피스용 맥북 키보드의 최고라고 평가받고 있는 이 제품은 애플의 매직 키보드와 동일한 폼 팩터를 가지고 있는데요. 매직 키보드의 경우 키캡이 높지 않아 타이핑할 때 손가락에 힘이 더 들어가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 제품의 경우 매직 키보드보다 키캡 높이가 높고 키 사이에 충분한 공간이 있어 오타를 최소화하고 타이핑하기에 더 용이합니다.

로지텍 MX KEYS 제품은 최대 3대 기기까지 멀티 페어링 연결을 지원하며 기본 제공되는 USB-A 동글을 통해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백라이트가 켜진 상태에서 평균 10일 이상 배터리가 지속하기 때문에 (백라이트 꺼진 상태에서 최대 5개월) 블루투스 키보드 중에서도 배터리 수명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맥북-키보드-추천-로지텍-MX-KEYS
맥북-키보드-추천-로지텍-MX-KEYS

디자인은 금속 재질인 스페이스 그레이 프레임과 블랙 키캡의 조합으로 매우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또한 키보드 자체 높이가 별로 높지 않기 때문에 타이핑 시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 디자인입니다. 백라이트를 지원하는데, MX KEYS 위로 손을 가져가면 백라이트가 자동으로 밝아지고 사용하지 않을 때 어두워집니다. 또한 특정 시간에 자동으로 밝아지도록 프로그래밍할 수도 있습니다.

- 국내 및 해외 테크 사이트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맥용 키보드   
- 애플 키보드와 동일한 레이아웃으로 맥북, 아이패드와 완벽한 호환      
- 백라이트 지원 및 프로그래밍 가능 

4. 로지텍 MX KEYS Mini

맥북-로지텍-키보드

만약 위에서 소개한 My Keys 제품이 마음에 들지만 사이즈가 커서 고민이 든다면 MX KYES Mini를 추천합니다. My Keys의 텐키리스 제품으로 숫자판이 사라진 모델인데요. 그만큼 훨씬 가볍고 사이즈가 작아 휴대하기에도 간편합니다.

기본형 My Keys 키보드의 장점에 휴대성을 장착한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5. Logitech ERGO K860

키보드로 최고의 생산성을 얻으려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맥북 키보드는 로지텍 고급 무선 키보드 Logitech ERGO K860입니다. 기존의 대다수의 블루투스 키보드가 일직선인 일체형 키보드임에 반해 K860 제품은 두 부분으로 분리된 곡선의 키 프레임을 채택해 타이핑의 속도를 높이고 자세를 개선하는 인체공학적 모델입니다.

키 표면 디자인과, 키보드 앞쪽에 손목 받침대가 있어 사용자의 손, 손목, 어깨 및 목에 가해지는 압박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타이핑 자세를 취할 수 있습니다. K860은 숫자 패드를 지원하고 정말 조용한 타건감을 자랑합니다.

맥북-키보드-추천-ERGO-K860-인체공학적
맥북-키보드-추천-ERGO-K860-인체공학적 디자인
맥북-키보드-추천-ERGO-K860
맥북-키보드-추천-ERGO-K860
- 타이핑 시 피로감을 줄일 수 있는 인체공학적 디자인
- 삼중 구조 손목 받침대로 손목에 가하는 무리 최소화
- 일하는 자세에 따라 키보드 각도 세 가지로 조절 가능
- 3대까지 지원하는 멀티 페어링
- 최대 2년의 배터리 수명 (AAA 배터리 2개 사용)

6.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

로지텍 K380만큼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평가받는 삼성의 무선 키보드 트리오 500입니다. 비교적 오래된 K380 모델에 비해 올해 5월에 출시된 따뜻한 신상 제품입니다. 그만큼 비슷한 가격대의 모델에 비해 깔끔한 디자인과 새로운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3대 기기까지 멀티 페어링을 지원합니다. 기기를 이동할 때 키보드 상단에 LED 색으로 연결된 기기의 구분이 가능하기 하기 때문에 페어링 시 시간을 단축할 수도 있습니다.

맥북-가성비-키보드-삼성
맥북 키보드 추천 삼성 트리오 500
- 가볍고 깔끔한 디자인
- 저렴한 가격
- 평소 자주 쓰는 앱 단축키 지정 가능
- 위/아래 방향키 레이아웃이 좁음

*해당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이 일부 포함되어있어,
포스팅 작성자가 일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