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용 스마트워치 추천 BEST 8 (2021년)

이전에는 스마트워치라 하면 상당히 투박하고 스포츠 용도로만 사용했던 과거에 비해 이제는 스마트워치도 디자인이 매우 중요시한 사항이 되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이 착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워치는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스포츠룩, 오피스룩, 캐주얼룩 등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데요. 여성용 스마트워치 추천 목록을 찾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에게 주는 선물 또는 여자친구 선물로 손색없는 여성용 스마트워치 목록을 모아보았습니다.

여성용 스마트워치 추천 – 구매 가이드

1 애플워치 6 (Apple Watch Series 6)

여성용 스마트워치 추천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여성용 스마트워치 추천으로 애플워치를 가장 추천합니다. AOD 디스플레이, 피트니스 트래킹, 수면 모니터링, 심박 수 측정 등 매년 애플워치는 진화하고있습니다.

애플워치 크기는 40mm와 44mm 두 가지가 있습니다. 보통 여성분들이 40mm를 많이 사용하지만 44mm도 여성분이 하기에 충분한 사이즈입니다. 또한 애플워치 케이스 소재도 알루미늄 케이스, 스테인리스, 티타늄 등 여러 소재가 있는데요. 가볍고 캐쥬얼한 분위기를 내고 싶으신 분은 알루미늄 케이스를, 조금 더 고급스럽고 어느 장소에도 잘 맞는 워치를 찾고 계신다면 스테인리스 또는 티타늄 케이스를 추천합니다.

애플워치를 패션 시계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다양한 스타일의 애플워치 밴드를 바꿔가면서 사용하는 일명 ‘줄질’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스포츠 루프, 밀레니즈 루프, 벨크로 루프, 가죽 루프 등 다양한 소재 및 색상의 애플워치 밴드는 착용할 때마다 다른 느낌을 주기 때문에 본인 스타일에 맞게 자유롭게 꾸밀 수 있습니다. 만약 조금 더 고급스러운 재질의 애플워치를 찾고 있다면, 프리미엄 버전인 에르메스 애플워치도 추천합니다.

주요 기능: AOD 디스플레이, 내장 GPS, LTE 지원, 방수, 혈중 산소 측정, 수면 모니터링, 심박 수 측정, 생리 주기 추적 등 

2. 애플워치 SE (Apple Watch SE)

여성용 스마트워치 추천

애플워치 6 가격이 다소 부담스럽다면 애플워치 SE는 어떠신가요? 애플워치 SE는 애플워치6의 기능에서 혈중 산소 센서 및 ECG 기능이 제외되었지만 피트니스 중심의 가성비가 좋은 스마트워치입니다. GPS 모델뿐만 아니라 GPS + Cellular 모델도 지원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애플워치 셀룰러 버전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애플워치 SE는 알루미늄 케이스만 구매 가능하며 애플워치6와 디자인이 동일합니다. 애플워치 6와 마찬가지로 스포츠 루프, 벨크로 루프, 솔로 루프 등 다양한 애플워치 밴드와 조합하면서 여러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여성용 스마트워치 추천으로 손색없습니다.

주요 기능: 넘어짐 감지, LTE 지원, 50M 방수 지원, 수면 측정, 손씻기 감지, 생리 주기 추적 등 

3.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여성용 스마트워치 추천

아이폰 대신 갤럭시 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단연코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를 추천합니다. 갤럭시 워치 시리즈 중에서 가장 깔끔하고 핏이 좋은 스마트워치입니다.

애플워치가 사각형의 스크린을 가지고 있는데 반해, 갤럭시 워치는 원형 스크린으로 조금 더 부드러운 느낌을 가져다줍니다. 컬러는 실버, 블랙, 그린, 로즈 골드 총 네 가지 컬러이며 특히 로즈 골드 컬러는 여성분에게 인기가 많은 색상입니다. 애플워치와 마찬가지로 40mm와 44mm 두 사이즈가 있으며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케이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의 장점은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입니다. 한번 완전 충전했을 시 대기 상태로 최대 5일 동안 지속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애플워치 6 배터리 지속시간이 최대 18시간임에 반해 상당히 좋은 배터리 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차피 자주 충전을 하면 되기 때문에 큰 장점이 아닌 것 같아 보여도 매일 밤 충전하는 것을 까먹고 다음 날 아침 출근 준비를 하며 애플워치를 들었을 때 배터리 수명이 다 되어 꺼져있는 애플워치를 볼 때면 갤럭시 워치의 배터리 타임도 고려할만한 중요 요소가 됩니다.

주요 기능: 혈압 측정 및 관리, sAMOLED 디스플레이, 스트레스 및 수면 모니터링, 심박 수 측정, ECG (심전도)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가장 좋은 호환성을 가지고 있는 모델은 앞서 소개한 아이폰 + 애플워치와 갤럭시 + 갤럭시 워치입니다. 하지만 피트니스 목적 또는 예쁜 디자인의 여성용 스마트워치를 찾고 있다면 아래 제품들도 충분히 고려해볼만 합니다.

4. 핏빗 버사 3 (Fitbit Versa 3)

여성용 스마트워치 추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Fitbit의 Versa 3 제품입니다. 내장 GPS와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으며 깔끔한 스퀘어 디자인입니다. 특히 Fitbit의 제품은 피트니스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달리기 기록, 심박 수 측정, 수면 관리, 다양한 활동 측정 등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딱 맞는 스마트워치입니다.

특히 구글이 Fitbit을 인수하면서 구글 어시스턴스 등 구글 서비스와의 호환성이 높아졌으며 안드로이드 OS에 익숙한 분에게는 Fitbit Versa 3 제품이 어울릴 듯합니다. 또한 활동량, 수면, 영양, 심박 수 등 Fitbit 앱에서 본인의 활동을 기록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주요기능 : 내장 GPS, 24시간 심박 수 측정, 수면 모니터링, 급속 충전, 생리주기 추적 등 

5. 핏빗 센스 (Fitbit Sense)

여성용 스마트워치 추천

Fitbit 스마트워치에서 가장 최신 제품이며 기술적으로 업그레이드된 모델인 Fitbit Sense도 여성용 스마트워치 추천 리스트입니다.

Fitbit Sense의 새로운 센서는 피부 온도, SPO2 (혈중 산소 포화도)를 측정하고 24시간 정확한 심박 수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새롭게 장착된 피부 온도 센서는 가장 정확한 체온이라고 할 수 있는 수면 중 피부 온도를 측정하고 쌓은 데이터를 통해 건강 이상을 감지합니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과 문제없이 연동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수신된 문자 또는 전화에 응답할 수도 있으며 모든 알림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피부 온도 감지, SPO2 (혈중 산소 포화도), 내장 GPS, 24/7 심박 수 추적, ECG (심전도)

6. 스카겐 팔스터 3 (Skagen Falster 3)

여성용 스마트워치 추천

시계 브랜드 중 스카겐은 스마트워치보다는 패션 시계 쪽으로 유명하지만 스카겐의 플레스터 3 제품은 모던한 디자인에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입니다.

피트니스 용도로도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내장 GPS, 심박 수 측정과 3ATM 방수 기능이 있기 때문에 수영 시에도 착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에서 모두 작동하지만 안드로이드 폰에서 조금 더 호환성이 좋다고 합니다. 구글 어시스턴스도 지원하기 때문에 구글에 정보를 요청하거나 음성 명령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주요 기능: GPS, 구글 페이 지원, 심박 수 측정, 3ATM 방수, Google Fit과의 통합, 고도계 등

7. 파슬 5세대 스마트워치 줄리아나 HR (Fossil Gen 5 Julianna HR)

여성용 스마트워치 추천

스마트워치 시장이 커가면서 기존의 패션브랜드에서도 스마트워치 시장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고 그중에서 파슬은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매년 성장해가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안드로이드 유저 중에서 여성용 스마트워치 추천으로 파슬의 Julianna HR 모델도 고려할만합니다.

우선 디자인은 매우 페미닌합니다. 파슬 워치는 다양한 워치 케이스 옵션을 제공하는데 그 중 로즈 골드 케이스와 가죽 스트랩의 조합은 어디에서든 잘 어울립니다. 가죽 스트랩뿐만 아니라 메탈 팔찌 같은 디자인도 구매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워치 기능뿐만 아니라 패션 시계의 역할도 톡톡히 합니다.

심박 수 센서, GPS, 3 ATM 방수, 모바일 결제 NFC 기능 등이 포함되어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수천 개의 앱과 호환이 되어 알림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폰 유저들에게 추천합니다.


8. 삼성 갤럭시 핏2

여성용 스마트워치 추천

굳이 무거운 스마트워치보다 피트니스 목적으로 가볍고 깔끔한 스마트워치를 원한다면 갤럭시 핏2을 추천합니다. 얇고 가벼운 피트니스 밴드로 운동 시 착용을 해도 전혀 부담이 없는 무게이며, 수영, 사이클링 등 90가지 운동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작고 저렴한 가격이지만 수면 측정, 손 씻기 알림 등 일상생활에서의 편의성도 놓치지 않았으며, 한번 충전으로 최장 3주까지 지속되는 배터리 타임은 피트니스 추적 기능의 스마트워치를 찾는 분에게 제격입니다. 삼성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다면 추가 앱 다운로드 없이 Galaxy Wearable 앱과 삼성 헬스 앱과 쉽게 연동되기 때문에 갤럭시 유저분이 많이 찾는 제품입니다.

주요 기능: 수면 측정, 칼로리 소모량, 심박 수, 걸음 수 등 

*해당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이 일부 포함되어있어,
포스팅 작성자가 일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