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맥북 교환기 – 맥북 교환 신청, 검수, 새제품까지 후기

쿠팡 맥북 교환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맥북을 구매하려 한다면 가장 안전한 구매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오프라인 구매 혹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 그리고 쿠팡입니다. 저는 이번에 M1 Pro 칩을 탑재한 맥북 프로 14인치를 쿠팡에서 구매했는데요. 받자마자 설레는 마음에 박스를 열었지만, 외부에 오염이 있어 교환을 받게 되었습니다. 쿠팡 교환 절차에 관해 소개해 드릴 테니 쿠팡에서 맥북 구매를 고려하시거나 교환을 하실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쿠팡 맥북 구매

우선 쿠팡은 애플 공식 리셀러이기 때문에 쿠팡에서 판매하는 애플 제품은 쿠팡 직접 관리하는 애플 정품입니다. 그리고 로켓배송 대상이 되기 때문에 당일 저녁 12시 이전에 구매하면 다음 날 바로 받을 수 있으며 조금 더 일찍 주문하면 새벽 배송 (7시 이전)으로 물건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쿠팡 맥북 교환 절차

하지만 박스를 열자마자 눈에 띄는 오염을 발견했습니다. 처음엔 쉽게 지워지겠거니 하고 마른 천으로 비벼보았지만 지워지지 않았습니다. 사실 저는 워낙 반품이나 교환하는 절차를 귀찮아해 100건의 구매 중 반품, 환불 건이 0건에 가까울 정도로 웬만하면 반품, 교환을 하지 않는 성격인데요. 하지만 워낙 고가에 구매한 맥북이기도 하고 쿠팡의 교환 절차가 매우 편리하다고 들어 우선 교환을 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쿠팡-맥북-교환
쿠팡 맥북 교환

쿠팡 앱에서 교환 신청

30일 이내 교환 신청은 간단합니다. 쿠팡 앱에서 주문 목록으로 들어간 후 맥북 교환, 반품 신청을 누르고 간단한 사유만 작성하면 교환 접수가 완료됩니다.

쿠팡-맥북-교환-신청
맥북 교환 신청

맥북 회수

쿠팡 맥북 교환이 진행되려면 우선 쿠팡에서 맥북을 수거해가야 합니다. 이전에는 교환 신청을 하면 새로운 맥북이 배송됨과 동시에 기존 맥북을 수거해갔었는데요. 이러한 교환 정책을 악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아쉽게도 쿠팡에서는 맥북 같은 고가의 제품의 경우 먼저 맥북을 회수한 후 쿠팡 측에서 물건을 검수한 후 새로운 맥북을 보내주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교환 접수가 되었다면 다음날 쿠팡맨께서 맥북을 회수해가는데요. 이때 처음 맥북을 받았던 상태로 재포장한 채 수량 장소에 두면 됩니다. 저는 맥북 언박싱을 하다가 맥북을 감싸고 있던 종이의 일부가 찢어졌는데요. 상담원과 확인해보니 맥북에 훼손만 가지 않으면 포장재가 찢어져도 문제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맥북을 처음 시동하면 초기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때 맥북 설정을 위해 본인 Apple ID를 입력한 후 초기 설정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가능하면 이러한 초기 설정 작업은 시작하지 말고 외부 결함만 확인한 후 문제가 있다면 바로 교환 진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교환 소요 시간

맥북 교환을 신청한 후 간단한 교환 진행 상황은 쿠팡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 물류 센터에서 맥북을 검수하는 데 최대 3일 정도 걸린다고 하여 교환 절차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거라고 생각했지만 결과적으로 교환 절차에 거의 9일 정도 걸렸습니다. 저의 쿠팡 교환 진행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7/26 (화) 맥북 주문

7/27 (수) 맥북 수령 및 교환 신청

7/28 (목) 쿠팡에서 맥북 회수

8/4 (목) 맥북 검수 완료 및 출고

8/5 (금) 새로운 맥북 수령

맥북-교환-절차
맥북 교환 진행 상황

새로운 맥북 받기

쿠팡에서 제품 검수 후 새로운 맥북 출고 다음 날에 교환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새로운 맥북 프로는 결함이 없는 깨끗한 상태로 배송되었습니다. 또한 2022년 7월에 구매했는데 맥북 제조 날짜도 2022년 7월로 최신 제품임을 확인하였습니다. 쿠팡 맥북 교환절차를 완료하였습니다.

맥북-교환-쿠팡-절차
맥북 교환 완료

그다지 어렵지 않게 쿠팡 맥북 교환을 완료하였습니다. 교환 진행 상황을 지켜보면서 몇 가지 장점과 단점을 알아낼 수 있었는데요. 참고로 이는 쿠팡 와우 회원 기준으로 작성한 리뷰이기 때문에 일반 회원이라면 아래의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장점

교환 절차가 너무나 간단하다
앱으로 교환 신청 후 기다리기만 하면 끝

검수 기준이 까다롭지 않다
맥북 외형에 눈에 띄는 오염으로 교환을 요청했는데 별도의 개별 연락 없이 바로 교환 절차가 완료되었다.

가격이 저렴하다
맥북 프로 (M1 Pro 칩) 14인치 기준 애플 공식 홈페이지 가격은 269만 원입니다. 만약 쿠팡에서 구매하게 되면 14인치 기준 최대 7~8% 할인된 가격에서 구매할 수 있고, 와우회원이라면 카드 할인 등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애플 공식 리셀러인 쿠팡에서 맥북을 사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30일 이내 반품 가능
와우 회원이라면 맥북 수령 후 30일 이내에 무료 반품이 가능합니다.

교환, 반품 기준

단점

고객 센터 연락이 어렵다.
생각보다 검수 절차가 늦어지는 것 같아 쿠팡 고객 센터에 연락했는데 대기 인원이 너무 많은 관계로 전화 연결되는 것이 정말 어려웠습니다. 결국 유선 연결은 포기하고 채팅 상담을 시도했는데 채팅 상담도 계속해서 대기를 해야 해서 결국 24시간 후에 답변받는 것으로 요청한 다음 하루 정도 뒤에 겨우 채팅 상담을 받았습니다.

교환품 배송 상태
처음 맥북을 구매했을 때 박스 안에는 물건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공기백을 함께 넣어줬었는데, 두번째 배송할 때는 없었습니다. 교환품이 고가인 만큼 조금 더 세심하게 포장을 해줬으면 어떨까 하네요.

몇 가지 단점이 있었지만, 쿠팡에서 맥북을 구매하는 이점이 훨씬 많기 때문에 아주 만족스럽게 맥북 프로를 구매하였습니다. 처음부터 양품이 배송되었으면 좋았겠지만, 교환 절차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큰 불편 없이 새로운 맥북 프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맥북뿐만 아니라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를 구입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쿠팡을 이용하여 구매하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이 일부 포함되어있어,
포스팅 작성자가 일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