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카플레이 동글 추천 – 애플 Carplay 바로 시작

무선 카플레이 동글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애플 카플레이는 자동차 디스플레이 화면과 아이폰을 연결해서 내비게이션, 음악감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일반적인 카플레이를 차량에 연결하는 방법은 유선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차량과 아이폰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Apple에서 인증한 Lightning-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iPhone을 차량의 USB 포트에 연결하면 카플레이가 바로 연결되는데요.

문제는 USB 케이블로 연결하는 것이 불편하다는 점입니다. USB 케이블이 길게 늘어져 있다거나 아이폰에서 케이블을 분리하면 카플레이 연결이 바로 해제되기 때문에 운전 중에는 항상 케이블을 연결해 놓아야 한다는 점 등 실제로 사용하다 보면 불편한 점이 계속 생깁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USB 케이블이 필요하지 않은 무선 카플레이 연결입니다.


목차


무선 카플레이 지원 차량

아이폰과 차량을 연결하여 무선으로 카플레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차량의 블루투스 기능이 켜져 있어야 하며, 아이폰과 차량이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차량의 화면에는 아이폰의 화면이 미러링 되며, 아이폰에서 실행 중인 앱을 차량에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전화 통화, 음악 앱에서 노래를 재생하거나, 지도 앱에서 길 안내를 받는 등

그러나 모든 차량에서 카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카플레이 지원 차량 목록이 궁금하다면 애플 홈페이지에서 우선 확인해 주세요.

무선 카플레이 동글 추천

애플에서 무선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차종은 유선 카플레이 지원에 비해 굉장히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내 차종이 무선 카플레이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동글(어댑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무선 카플레이 동글을 이용하면 USB 케이블이 없어도 아이폰과 차량을 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무선 카플레이 동글 추천 제품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추천하는 제품은 유선 카플레이 지원 차량이면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링킷 (CarlinKit)

무선-카플레이-동글-추천


먼저 소개할 무선 카플레이 동글 제품은 카링킷 (CarlinKit) 제품입니다. 카링킷 카플레이 어댑터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무선 카플레이 어댑터 시장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스마트폰 주소록과 연동되어 차량에서 문자 및 통화를 바로 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캘린더 앱과 연동되어 차량 디스플레이 화면을 통해 간편한 일정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각종 음악 앱 지원, 빠른 연결성, 쉬운 설치 방법 등 큰 단점을 찾아볼 수 없는 무난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카링킷 제품은 몇 가지 모델이 있는데요. 카링킷 제품 중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할지 고민 중이라면 간단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카링킷 3.0 - 애플 카플레이만 지원
카링킷 4.0 -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지원
카링킷 프로2 - 안드로이드, 아이폰 지원, OTT 및 화면 분할 지원


벤딕트

무선-카플레이-지원


아이폰(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오토) 폰 두 기종을 호환할 수 있는 어댑터가 필요하다면 벤딕트 제품을 추천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 두 제조사의 스마트폰을 차량에 연결해야 한다면, 대부분의 어댑터는 iOS면 카플레이, 안드로이드면 오토와 같이 두 운영체제 중 하나만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폰과 갤럭시와 같은 두 가지 다른 기종을 연결하려면 큰 비용이 들거나 유선 USB 케이블을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러나 벤딕트 제품은 아이폰(카플레이)과 안드로이드(오토) 폰 두 기종을 모두 호환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기종을 사용하든지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벤딕트 제품은 두 가지 다른 기종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편리하며, 불필요한 비용과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7인치~ 14.5인치 디스플레이까지 인터페이스 최적화되어 다양한 차종에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10초 이내의 빠른 페어링 속도,

<벤딕트 무선 카플레이 어댑터 특징>

- 안드로이드, 아이폰 사용 가능
- 시리, 구글 어시스턴스 연결
- 무상 1년 A/S


아우토링크

무선-카플레이-어댑터


아우토링크 제품도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카플레이 어댑터입니다. 여기에 하나 더 큰 장점이 있는데요. 바로 OTT 애플리케이션이 내장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아우토링크를 사용하면 넷플릭스, 유튜브, 왓챠 등 대표 OTT 서비스를 차량 디스플레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티빙 등 다른 OTT 서비스도 추가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있는 가정이나 차 안에서 오래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라면 다른 무선 카플레이 어댑터보다는 OTT 스트리밍이 가능한 아우토링크 제품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아우토링크 무선 카플레이 어댑터 특징>

- OTT 서비스 지원
- 다크모드/라이트모드 지원
- 1년 A/S 보장


메이튼

무선-카플레이-추천

마지막 무선 카플레이 동글 추천 제품으로 메이튼 오토 프로 제품입니다. 메이튼 제품 역시 후기가 좋고 인기가 많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메이튼 제품은 차량 내 거치에 문제가 없는 6cm X 6cm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티맵, 네이버 지도, 카카오 맵 등의 인기 내비게이션 앱과 막힘 없는 페어링을 지원하므로, 사용자들은 더욱 편리하게 차 안에서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멜론, 유튜브 등 대부분의 음악 스트리밍 앱 이용 시에도 끊김 없이 재생되기 때문에 기존 유선 카플레이 연결 시 종종 끊김 현상을 느껴보셨다면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토 프로 제품의 큰 장점 중 하나는 빠른 연결성입니다. 오토 프로 제품은 빠른 연결성이라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차량과 연결을 마친 후, 오토 프로와 차량은 이후 시동만 걸면 자동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불편한 과정 없이 즉시 카플레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에 타고 안전 벨트를 메고나면 카플레이 연결이 완료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이튼 무선 카플레이 어댑터 특징>

- 깔끔한 디자인
- 컴팩트한 사이즈 60mm 60mm 12.5mm
- 빠른 연결

추천하는 무선 카플레이 동글 제품을 알아보았습니다. 카플레이의 장점은 정말 많습니다. 매번 내장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해줘야 하는 것이 귀찮거나, 운전 중 전화 통화, 아이폰 기능을 최대한 끊김없이 사용하고 싶다면 카플레이를 적극 추천합니다. 그중 유선 연결이 불편하셨다면 위에서 소개한 무선 카플레이 동글를 사용하시면 매우 만족스러운 드라이빙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더 많은 애플 제품 추천 보러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