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가격 떨어지는 이유 – 못해도 15% 할인 받는 방법

에어팟 프로 가격 떨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지난 2016년 에어팟이 처음 출시 되었을 때는 혹평을 받았던 시절이 있었지만, 이제는 누가 뭐라 해도 애플 에어팟은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 예로 지난 2019년 한 해 동안 120억 달러 (약 14조) 의 매출을 기록한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에어팟 프로 가격이 내려가고 있다는 느낌을 받으셨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팟 프로 가격 떨어지는 이유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새로운 제품 출시

애플은 일반적으로 매년 새로운 제품을 출시합니다. 애플은 보통 신제품 출시 전후로 이전 모델의 가격을 인하합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 직후, 애플은 신제품 가격 방어를 위해 에어팟 프로 1세대 가격을 내렸고, 얼마 지나지 않아 1세대 생산을 중단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의 경우, 3세대가 출시된다면 가격이 더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에어팟 프로 3세대의 출시일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전문가들은 2024년 말 ~ 2025년 초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경쟁 제품의 영향

에어팟이 출시된 초기에는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였지만, 점차 다른 기업들의 경쟁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졌습니다. 삼성, 소니, JBL, 샤오미 등 경쟁사들의 비교적 저렴한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이 계속해서 쏟아지다 보니 가격이 어느 정도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저런 에어팟 대안 제품이 많긴 하지만, 아이폰 유저라면 에어팟만큼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이어폰은 없습니다. 거기에 아이패드, 맥북 등 애플 생태계를 구축했다면 안정성, 기기 간 전환, 통화 품질, 노이즈 캔슬링 등 특별한 이유가 있지 않은 이상 에어팟을 쓰지 않을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에어팟 프로뿐만 아니라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없는 기본형인 에어팟, 헤드폰 모델인 에어팟 맥스 등 다양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사용 주기가 긴 에어팟

에어팟은 사용해 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사용 주기가 꽤 긴 제품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 다른 애플 제품과 달리 새 제품 출시 주기가 빠른 편이 아니며, 큰 기능 개선이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굳이 바꿀 필요성을 못 느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장이 나지 않는 이상, 한 번 구매하면 오랫동안 사용하게 되고, 그만큼 재고 소진이 느리게 일어납니다.

실제로 애플은 올해 초 에어팟 공급 업체에게 2023년 1분기 생산량을 줄여달라는 요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재고 소진 문제는 에어팟 프로 가격이 떨어지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할인가로 구매하기

에어팟-프로-가격-떨어지는-이유


저는 몇 년 전 해외에 거주할 때 에어팟 프로를 구매했었는데요. 그 당시 에어팟 프로 1세대를 공식 리셀샵에서 약 35만 원에 구매했었는데요. 당시 한국 쿠팡 가격과 비교했을 때 거의 10만 원이 차이 나는 가격이라 울며 겨자 먹기로 구매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이후로는 애플 제품은 무조건 쿠팡에서 구매하고 있습니다. 쿠팡은 애플 공식 리셀러이며, 와우 회원의 경우 30일 무료 반품이 가능하기 때문에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가로 구매하는 것보다는 쿠팡을 추천합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정가에어팟 프로 2세대
(쿠팡 예상 가격)
에어팟 프로 2세대
(쿠팡 추가 할인 적용 후 예상 가격)
₩359,000₩310,540
(상시 14~16% 할인중)
₩300,540
(상시 할인 + 카드 할인 등)

지금은 에어팟 프로 2 사야 할 때

에어팟 프로 2세대를 사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에어팟 프로 1세대는 더 이상 구할 수 없습니다. 애플에서 단종되었기 때문입니다. 보통 애플은 같은 제품 라인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출시되면 특별한 상황이 아닌 한 이전 버전 모델의 생산을 중단합니다. 물론 중고 거래나 오픈 마켓을 통해 일부 수량을 구할 수 있지만, 새로운 에어팟 프로 2가 출시된 상황에서는 가격 메리트도 거의 없기 때문에 에어팟 프로 모델을 고민하고 있다면 에어팟 프로 2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팟 프로 가격 떨어지는 이유

에어팟 프로 가격 떨어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에어팟 프로 가격이 정가보다 떨어지고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3세대를 기다리고 있었다면, 아직은 출시까지 너무 많은 시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프로 2세대를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글